네이처

네이처(NATURE)는 모든 생명이 존중받는 세상, 더푸른세상을 꿈꿉니다.

인사말

환경이 살아야 인류가 산다!

사단법인 네이처(NATURE) 대표 유광열

본 사단법인 네이처(NATURE) 중앙을 방문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드립니다.
존경하는 사단법인 네이처(NATURE) 중앙본부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지구상의 자연환경 속에서 인간이 살아가기에 적합한 인구는 15억 정도인데 현재 70억의 인구가 살고 있습니다.

70억의 인구에 필요한 모든 요소의 수요 충족을 지향한 결과 천문학적 숫자의 공장들과 동물 배설물, 자동차 매연 유해물질 등으로 인하여 수질오염, 대기오염, 토양오염 등이 날로 심화 되어 환경위기는 인간의 기본적인 삶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지구 온난화와 오존층 파괴, 산성비와 사막화, 수질오염, 그리고 생물의 다양성 파괴 등은 이미 지구는 더 이상 인간이 살아가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증명하는 실례입니다.

이제 환경문제는 개발이냐 보호냐를 가르는 선택적 논란의 과제가 아닙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모든 영역에 있어서 최우선적으로 환경문제를 다루어야 합니다.

인류가 생존할 수 있는가를 가늠해야 할 절대적인 명제인 것입니다.

따라서 환경위기를 극복하는 문제는 인류사적이고 문명사적인 관점에서 다루지 않으면 안 됩니다.

우리가 21세기를 지구환경의 시대를 만들자고 강력하게 주장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고도화된 산업사회는 필연적으로 환경파괴를 초래하게 되어 마침내 지구와 인류는 위기를 맞게됩니다.

이러한 상황들을 그대로 방치 한다면 21세기의 문턱에서 오존층이 파괴되어 6000도가 되는 태양광열이 지구상에 직접 발산 되어 지속되는 지구의 사막화는 피할 수 없으며 지구상의 모든 생물들이 죽어가는 크나큰 재앙 앞에 와 있습니다. 하루빨리 전 인류는 폐허가 된 환경은 복원하고 폐허가 되어가는 환경은 더 이상 없어야 합니다.
맑은 물, 깨끗한 공기, 푸른 강산 나의 것이 아니고 우리들의 것이기에 후손에게 떳떳하게 물려주어야 합니다.

전국 회원님들께서는 내 고장 환경보호와 환경보전으로 살기 좋은 고장을 만들어줄 것에 앞장서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전 국민이 네이처 회원이 되어 모든 생명이 존중 받는 세상, 더 푸른 세상을, 더 살기 좋은 지구를 만들어 갑시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네이처(NATURE) 대표 유광열
TOP